소비자들은 기존의 기능과 디자인, 편리성 등에 쉽게 싫증을 느끼고 새로운 것을 원하게 되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은 타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기업의 생존을 위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경쟁기업보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시장에 내어놓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제품은 파트너사인 AV Concept(중국 소재)에서 외주 생산되고 있으며, 판매의 경우 국내는 아이리버사, 해외의 경우 iriver HK, iriver America, Iriver USA가 담당하고 있다. 레인콤은 기술개발 및 제품화에 핵심 역량을 집중시키고 비 핵심적인 요소는 아웃소싱을 함으로써 기술력과 자본의 효율극대화를 추구하고
제품은 디지털 컨버젼스라는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3)친환경주의, 환경 경영 페러다임
2006년 7월부터 유럽연합(EU)에서` 납, 수은, 카드뮴 등 유해물질이 포함된 전자제품 판매를 전면 금지하는 지침 (RoHSㆍRestricted of Hazardous Substances)`과 제조, 유통업체가 폐 가전을 의무적으로 거둬들여야 하는 지침
, 지적된 전체 문제점의 75%를 넘었다. 고가품인 폴더 제품이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는 점에 착안, 듀얼폴더 개념을 도입하여, 3라인의 외부 LCD를 통해 폴더의 문제점을 해결 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격의 외관 디자인을 가진 애니콜 듀얼폴더를 탄생시켰다.
제휴
- 아이리버는 신세계 몰, 인터파크, CJ39 쇼핑, 다음 쇼핑 등의 인터넷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daily English와도 제휴를 맺어 소비자들이 어학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 시장 최초 선점
- 아이리버는 MP3시장을 최초로 선점하여 선두기업으로서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파워 1위 ”를 수상하였다.
하나코비는 최근 음식물을 담는 기존의 일반 보관용 밀폐용기에서 두부보관용기, 케잌 보관용기, 휴대폰용 밀폐용기 등 내용물에 맞는 기능성 밀폐용기와 주방에서 수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밀폐용기 등 다양한 형태의 container를 개발하고 있으며, 74개
제품과 서비스의 고부가가치화 및 브랜드가치 증대를 위해 e-전환에 이어 일명 d-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후발 개도국인 중국의 경우도 저비용과 디자인을 접목한 도약전략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렇게 기업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는 제품구매의 효용성을 높일 수 있고, 기업 또
소비자의 감성을 울리려는 캐릭터 마케팅이 제약, 음료, 이동
통신, 가전업계 등 여러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 캐릭터 마케팅이란 특정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줌으로
써 제품의 브랜드가치와 구매력을 높이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 업체들은 캐릭터가 새
CJ ONE 카드의 도입 목적은 CJ 그룹의 역량 신장을 위해서 이다.
CJ ONE 카도와 제휴한 CJ 그룹 내 계열사들이 cross-selling을 통하여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매출 상승과 그룹 홍보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쌓여있는 포인트를 통해 고객들이 다른 매장이나 타 기업의 제품으로 옮길 때, 전
기업이 노키아(Nokia)다. 저가 제품의 공략을 통해 중국 및 인도와 같은 신흥시장을 장악했다. 중국과 같은 신흥시장에서는 현지 실정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내놓는다. 예를 들어 중국 시장에서는 대당 45달러짜리 휴대폰도 판매한다. 중동과 아프리카에서는 노키아의 시장 점유율이 약 56%에 이른다.